728x90
✏️ 코틀린에서 변수를 다루는 방법
- 모든 변수는 var 또는 val를 붙여주어야 한다.
- var: 변경 가능
- val: 변경 불가능
- 타입을 명시적으로 작성하지 않아도, 타입이 추론된다.
- Primitive Type과 Reference Type을 구분하지 않아도 된다.
- Null이 들어갈 수 있는 변수에는 타입뒤에 ?(물음표)를 붙여주어야 한다.
- 객체 인스턴스 시에는 new 붙이지 않아야 한다.
728x90
'Language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반복문 다루기 (0) | 2023.05.18 |
---|---|
조건문 다루기 (0) | 2023.05.17 |
연산자 다루기 (0) | 2023.05.17 |
Type을 다루는 방법 (0) | 2023.05.17 |
null과 관련하여 (0) | 2023.05.16 |